사진으로보는군정

제목2017 경상북도 민원행정평가 최우수상 수상
작성자관리자 @ 2017.12.29 14:44:51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20일 경북도청 동락관 세미나실에서 열린 2017년 민원행정 추진 평가 시상식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경상북도지사 표창패 및 시상금 150만원을 받았다.

 

민원행정평가는 민원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한 동기부여를 통해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하고 대민서비스를 강화하여 군민신뢰도 및 만족도 제고, 민원공무원 사기진작 및 자긍심 고취를 위해 매년 이루어지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군은 민원제도 개선과제 발굴분야에서 ‘‘농업인 맞춤형 전문면허 취득으로 농가경영비 절감”으로 행정안전부장관을 수상, 본인서명 사실확인제 추진실적, 민원행정 추진 업무협력도 및 민원서비스 제공 개선사례 등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어 이 상을 받게 되었다.

 

군에서는 ‘군민을 섬기는 봉사행정’ 실천을 목표로 전 직원이 “고객감동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민원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한 고객만족도 및 직원 친절도 조사, 공무원 친절교육이수제 운영, 자치법규 정비로 구비서류 간소화 추진, 혼인신고 기념 포토존 설치 운영 등 민원제도 개선을 위한 새로운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승율 군수는 “민원평가 최우수상 수상으로 그치지 밀고 민원처리기간 단축, 군민을 위한 실질적이고 다양한 민원시책 발굴, 군민을 내 부모같이 섬기는 봉사행정으로 군민이 피부로 느끼는 친절로 감동 가득한 민원행정서비스를 펼치는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청도군은 사회적 약자 편의 제공,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운영으로 처리기간 단축, 민원사전심사청구제, 민원조정위원회 운영, 민원안내도우미 서비스 운영 등 다양하고 적극적인 민원처리를 통하여 고객감동의 민원행정 서비스를 실현해 나갈 예정이다.

페이지만족도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