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합시다(적극행정우수공무원)

우리 주위에는 묵묵히 자신의 자리에서 열심히 일하며, 어려운 이웃을 보살피는 사람들이 많습니다.주변의 크고 작은 선행이나 미담 등 칭찬받을 만한 따뜻한 이야기를 많이 많이 올려주십시오.우리 이웃, 친구, 동료등 꼭꼭 숨어있는 그들을 찾아 칭찬하여 줍시다.

제목화양읍사무소 민원담당 이철호 계장님을 칭찬드립니다!
작성자최진환 @ 2020.01.10 17:18:08

 

일전에 외국인과의 혼인신고와 관련하여 문의하였을때, 적극적으로 조언해 주시고 친절하게 도와주신 화양읍사무소의 이철호계장님을 칭찬해드립니다.

 

해를 거듭할수록 조건과 절차가 점점 까다로워지는 외국인과의 혼인신고절차에 대해 생면무지한 제게 많은 것 을 가르쳐주셨습니다.

경험과 연륜을 통해 우러져나오는 지혜는 과히 남다른 법입니다.

제가 겪어본 바로는, 본 업무처리에 관하여 업무수행능력이 매우 탁월하시며 친절하십니다.

작금의 실태에서는 보기드물 정도의 친절하고 청렴한 성품은, 공무원에 대해 남다른 반감(?)을 가지고 있던 제게 많은 것을 시사하였습니다..

 

청도군은 만성적인 인구이탈과 고령화에 허덕이고 있는 농촌사회지역입니다.

비록 민원인의 해당 관활지가 아니라고 하더라도.,

이렇게 자기자신의 일처럼, 거시적인 안목으로 청도군의 발전과 또 미시적으로 인구유입에 최선을 다하는 이런 분들이야 말로 진정 청도를 위하는 본받아야할 인재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저의 배우자는 아직 태어나지 않은 태아에 대한 걱정과 자신의 비자 만료건으로 인해(불법체류) 많은 스트레스를 받아오고 있었습니다..

불과 비자만료일자가 채 2주도 남지않아 아주 시급한 상황에서., 저역시 여러실과소에서 잘못된 정보(?)를 접하고 전전긍긍하다, 절박한 심정으로 화양읍사무소에 문을 두드렸습니다. 

다행히 이철호 계장님을 뵙고, 계장님의 남다른 정보력과 판단력으로 구사일생하듯 위기를 모면하였습니다.

이후 혼인신고가 완료됨과 동시에 출입국사무소로 향하여 체류자격변경 신청을 하게되었고, 일사천리로 이루어져 현재는 배우자가 무사안일하게 편한마음으로 뱃속의 태아에만 집중하고 있습니다.^^

 

늘 그때를 떠올리며,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있습니다.

다시한번 감사의 인사를 올려드립니다.

고맙습니다.

 

 

본 페이지의 관리부서는 총무과 전산담당 (☎ 054-370-6072)입니다.

페이지만족도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