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합시다(적극행정우수공무원)

우리 주위에는 묵묵히 자신의 자리에서 열심히 일하며, 어려운 이웃을 보살피는 사람들이 많습니다.주변의 크고 작은 선행이나 미담 등 칭찬받을 만한 따뜻한 이야기를 많이 많이 올려주십시오.우리 이웃, 친구, 동료등 꼭꼭 숨어있는 그들을 찾아 칭찬하여 줍시다.

제목밀알복지재단 과 청도군 장애인복지관 직원분들 감사합니다.
작성자이영인 @ 2020.03.17 16:37:36

밀알복지재단, 코로나19 극복 위해 3천 개 전달

ShareKakao More

 

코로나19 키트

▲밀알복지재단이 대구경북지역 장애아동가정에 코로나19 긴급구호키트 3000개를 전달했다. ⓒ밀알복지재단 제공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 목사, 이하 재단)이 17일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며 취약계층의 감염예방은 물론 생계유지에도 곤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대구경북지역의 장애아동가정과 장애인거주시설을 대상으로 긴급구호키트인 ‘힘내요 키트’ 3,000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재단이 전달한 ‘힘내요 키트’는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 방역용품과 홍삼, 영양제 등 면역력 증진을 위한 건강식품, 식료품과 생필품 등이 담긴 긴급지원키트다. 이번 키트는 롯데하이마트, 사조대림, 고려기프트, 에스디제이, 다팔자, 이지텍 등에서 기부한 물품과 대구경북지역의 안타까운 소식에 마음을 전한 시민의 후원금으로 마련됐다.

 

코로나19 키트

▲밀알복지재단의 ‘힘내요 키트’. ⓒ밀알복지재단 제공

재단은 “오랜 투병생활로 면역력이 낮아진 장애아동들은 코로나19 감염 시 건강이 급속도로 악화될 수 있다”며 “이에 밀알복지재단은 코로나19 발발 초기인 지난 1월부터 장애아동 감염예방을 최우선으로 두고 코로나19 긴급구호를 실시중”이라고 전했다.

 

재단은 전국 8개 지부를 통해 각 지역의 취약계층을 조사하여 가장 필요한 곳에 우선적으로 긴급구호키트를 배분하고 있다. 재단은 향후 코로나19 확산 추이에 따라 20,000개 키트를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재단은 “감염예방을 넘어 코로나19 종식 후 예견될 피해까지 극복할 수 있도록 종합적 지원을 한다는 계획”이라며 “코로나19로 건강이 악화된 저소득층 장애아동에게는 재활치료비와 수술비를 지원하고, 경제적으로 어려워진 가정에는 긴급생계비를 지원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돕고, 또한 코로나19 피해를 입은 장애가정이 무너진 일상을 다시 되찾을 수 있도록 심리적, 사회적 지원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밀알복지재단 관계자는 “재단은 이번 코로나19사태에 가장 취약한 장애인, 특히 장애아동들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감염예방 키트 배분과 생계지원, 추후에 발생될 수 있는 피해까지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정부의 손이 닿지 않는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의 사람들을 살피고 지원해 빠른 시일 내에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보태겠다”고 했다.

 

구호물품을 각 가정마다 전달해주신 "청도군 장애인복지관" 직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본 페이지의 관리부서는 총무과 전산담당 (☎ 054-370-6072)입니다.

페이지만족도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