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편의시책

민원 1회 방문 상담창구 운영

  • 신청창구 : 민원실 2번 창구
  • 상 담 자 : 민원담당 및 유기한민원 접수 담당
  • 운영내용
    • 진정, 건의, 고충민원, 복합민원 등 민원전반에 대한 상담 및 안내
    • 복합민원의 구비서류 등 안내 및 미비점 보완 지도
    • 전문적인 검토나 조언이 필요할 경우 주무부서 담당자에게 상담지원 요청
    • 민원처리 진행사항의 확인 및 독려

사회취약계층(장애인, 임산부 등) 전용 상담창구 운영

  • 신청창구 : 민원실 2번 창구
  • 상 담 자 : 민원담당 및 유기한민원 접수 담당
  • 운영내용
    • 장애인, 임산부, 노인, 다문화가정 등 사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민원접수 및 상담
    • 해당 민원부서까지 동행 안내

수요 야간 여권민원실 운영

  • 운영일 : 매주 수요일(공휴일 제외)
  • 운영시간 : 18:00 ~ 20:00
  • 민원업무 : 여권 업무

민원안내 도우미 서비스 운영

  • 도우미 지정
    • 공무원 도우미 : 6명(6급담당 이상), 1일 1명
    • 운영시간 : 오전10:00~12:00 오후 13:00~15:00
    • 도우미 역할 : 민원업무 보조 및 지원

여권·국제운전면허증 동시 발급

  • 이용방법 : 여권신청과 동시 국제운전면허증 신청
  • 접수기관 : 군청 민원실
  • 구비서류 : 신청서, 운전면허증, 사진1매, 수수료 8,500원
  • 소요기간 : 4일(여권 발급기간과 동일)

외국인 체류지 변경신고 원스톱 서비스

  • 대    상 : 외국인
  • 이용방법 : 전입신고와 동시 외국인 체류지 변경신고
  • 접수기관 : 전입지 읍.면
  • 신고기관 : 주소(체류지)변경일로부터 14일 이내
  • 구비서류 : 신청서, 여권, 주민등록증, 외국인등록증

본 페이지의 관리부서는 민원과 민원팀 (☎ 054-370-6142)입니다.

페이지만족도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