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합시다(적극행정우수공무원)

제목화양읍사무소 민원실 직원분들을 칭찬합니다.
작성자이경호 @ 2021.05.28 14:11:48

저 역시 비록 타기관에 근무하고 있지만 공직에 있는 사람으로서 다른 공직자를 칭찬하는 글을 올리는 것이 공직자가 아닌 일반인들에게 어떻게 받아들여질까 주저하다가 그래도 칭찬할일은 칭찬하여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저는 제가 업무적으로 필요하여 월1회 정도는 행정기관을 방문, 공부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물론 사전에 해당건에 대한 발급협조 공문을 발송후 방문하게 됩니다.

이전에 방문하던 곳에서는 무엇인가 응대하는 방식이나 태도 등이 별로 유쾌하지가 않다는 느낌을 지울수 없었고, 또한 저만의 생각이 아니라 그곳을 이용을 한적이 있었던 다른 사람분들의 여론을 들어보아도 방문자를 존중하지 않고 있다는 평가를 많이 받고 있는것 같아, 같은 공직자로서 해당기관과 해당 부서의 직원들에게 더이상 폐를 끼치지 않아야겠다는 생각으로  어느 순간부터는 불편하기는 하지만 좀 더 떨어져 있는 화양읍사무소를 계속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한번,두번, 세번....반복적으로 방문을 하며 느꼈던 점은 업무처리의 방식의 매끄러움이나 응대태도, 말투 등 상대를 너무도 편안하게 대하여 주고 있구나 하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상대를 고려하고, 민원 당사자의 시간을 절약시켜주는 미리 준비하고, 처리해두는 원사이드한 업무처리는 기본이었습니다... 물론 타 기관의 공직자라서 기본적인 예의를 갖추어주는 것도 있겠지만,

제가 생각할때는 기본적인 인성이나, 공직자의 태도가 잘 갖추어져 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바로 이러한 분들이 일반 시민들을 대하게 될때에도 공직자로서의 본래의 역할을 다하게 되고, 많은 도움을 주시는 분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볼일을 본후 화양읍사무소 민원실을 나설때면 늘 기분이 좋은 상태로 나오게 됩니다.

화양읍사무소 민원실 직원들을 정말 칭찬해드리고 싶고, 같은 공직자로서 제가 보고 느끼며, 반성하는 바가 오히려 많습니다. 

본 페이지의 관리부서는 총무과 전산담당 (☎ 054-370-6072)입니다.

페이지만족도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