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생명고을, 밝은 미래 역동적인 민생 청도시대”를 여는데 앞장 서겠습니다.

현장포토

공유
인쇄
제목「저출생 극복 출산환경 조성 및 일자리 창출 위한」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양성교육 개강식
작성자노경민 @ 2021.10.26 15:17:53
1.「저출생 극복 출산환경 조성 및 일자리 창출 위한」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양성교육 개강식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22일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산모와 신생아의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양성교육' 개강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관내 출산가정 산모의 산후조리 및 산모와 신생아의 맞춤형 건강관리를 위한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를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 전문 교육기관 위탁교육으로 진행되며,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하여 국가에서 양성하는 전문인력으로 산모와 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 및 여성의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한다.

 

교육 대상은 관내 거주 20 ~ 65세 이하의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 활동 희망자 중 24명으로, 지난 22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주 3회(화, 목, 금요일), 총 15회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신규자와 경력자 과정으로 구분되며, 신규자는 60시간, 경력자는 40시간 이수 후 자격시험 과정을 거쳐야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군은 교육 수료 후 자격증 취득자를 대상으로 별도의 훈련과정을 거쳐 관내 출산가정에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양성을 통한 산모의 산후 회복과 신생아의 건강관리 서비스 지원으로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증진 및 산후조리 문화 정착으로 ‘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청도군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