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생명고을, 밝은 미래 역동적인 민생 청도시대”를 여는데 앞장 서겠습니다.

현장포토

공유
인쇄
제목2021 을지태극연습 근무자 및 안보 교육 실시
작성자노경민 @ 2021.10.26 16:07:33
1.2021 을지태극연습 근무자 및 안보 교육 실시

2021 을지태극연습 근무자 및 안보 교육 실시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2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을지태극연습 근무자를 대상으로 ‘2021 을지태극연습 근무자 및 안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급격히 변화하는 안보 환경에 대응하고 국가 비상대비태세를 강화하고 공직자의 투철한 국가관과 안보관을 확립하기 위하여 실시되었다.

 

특히,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동안 실시되는 을지태극연습의 준비상황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사태별 조치사항을 점검하여 내실 있는 연습이 되도록 담당자 120여명의 교육도 동시에 진행했다.

 

이번 을지태극연습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밀집·밀접을 최소화 하고,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시행되며, 규모를 축소해 운영하되 비상대비정보시스템 운영, 전시종합상황실 운영 등을 통해 비상시 기본임무를 익히고, 새로운 위협에 대비한 상황실 중심의 도상훈련연습으로 비상대비 능력을 키워나갈 계획이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이번 을지태극연습은 코로나19라는 재난상황 속 치러지는 훈련인 만큼 국가위기 대응역량을 강화하고 비상대비태세를 확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훈련 준비에 철저를 기할 예정이며, 군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전 공무원이 개인별 임무를 숙지하여 실전상황이라는 자세로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