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를 새롭게! 군민을 힘나게!

현장포토

공유
인쇄
제목군민과의 소중한 약속, 반드시 지키겠습니다. - 김하수 청도군수 민선8기 공약 실천계획 보고회 개최 -
작성자홈페이지관리자_노경민 @ 2022.09.28 10:20:38
1.군민과의 소중한 약속, 반드시 지키겠습니다. - 김하수 청도군수 민선8기 공약 실천계획 보고회 개최 -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9월 2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부군수를 비롯한 담당이상 직원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군수 공약 실천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민선8기 군수 공약 실천계획 보고회에서는 청도를 새롭게! 군민을 힘나게!하는 청도를 만들기 위한 군정 방침으로 ▶혁신하는 친환경 농업청도 ▶살고싶은 행복한 복지청도 ▶성장하는 상생의 균형청도 ▶매력적인 고품격 관광청도 ▶변화하는 창의적 교육청도 ▶더 빠르고 편리한 교통청도 ▶ 주민이 참여하는 공감청도 등 7대분야 83개사업에 대한 부서별 세부 실천계획을 보고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7대분야 공약과제 중 첫째로 혁신하는 친환경 농업청도 ▷농업경영컨설팅 플랫폼 구축 ▷농산물 안전분석실 건립 ▷국제 농업학술세미나 개최 등 4차 산업혁명시대에 발맞춰 창의적인 친환경농업 환경 변화로 살기좋은 농촌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둘째, 살고싶은 행복한 복지청도 ▷청도군 가족센터 건립 ▷청도군 보건소 이전 신축 ▷다문화가정 지원사업 확대 등 모든 군민에게 실질적인 복지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고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복지청도를 구현해 나가겠다고 했으며,

 

셋째, 성장하는 상생의 균형청도 ▷대규모 전원주택단지 유치 ▷지역 특화 산업단지 유치 ▷사회적 기업 육성 확대 추진 등 일자리 창출과 경제적 파급효과를 이루어 산동·산서 지역의 균형발전을 이끌어내며,

 

넷째, 매력적인 고품격 관광청도 ▷대규모 위락단지 및 종합레포츠 단지 유치 ▷산림치유힐링센터 건립 ▷ 생활문화복합센터 건립 등 군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고, 청정한 자연환경을 활용하여 휴양·치유의 우리나라 제1의 힐링도시 청도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다섯째, 변화하는 창의적 교육청도 ▷청도 인재양성원 설림 ▷대학생 행복기숙사 지원 확대 ▷골프학교(아카데미) 설립 등 우리 아이들의 꿈을 우리 지역에서 펼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교육의 안정화를 위해 공교육 강화에 힘쓸 것이며,

 

여섯째, 더 빠르고 편리한 교통청도 ▷도시 광역철도망 구축 ▷청도역세권 환경 개선사업 ▷ 마령재터널 조기 개통 ▷금천 박곡~울주 언양간 터널 등 지역발전을 견인할 도로, 철도망 확충, 광역교통망 구축사업을 중앙정부와 긴밀히 협조하여 국책사업으로 조속히 추진할 방침이다.

 

일곱째, 주민이 참여하는 공감청도 ▷군민 참여예산제도 시행 ▷청도 고향사랑기부제 도입 ▷화양읍사무소 조기 착공 등 주민 편의 위주의 봉사행정 추진으로 새롭게 변화되는 군정의 모습을 반드시 보여드리겠다고 밝혔다.

 

민선8기 군수 공약은 단순한 계획에 그치지 않고 군민들의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발로 뛰는 현장행정을 통해 앞으로 온 군민이 화합하고 단결되는, 군민의 삶의 질이 윤택해지는 살기 좋은 청도, 더 큰 청도를 만들어 나갈 초석이 될 것이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민선8기 군수 공약 실천계획은 청도 미래를 위한 단순한 꿈과 희망이 아니라 반드시 이룩해야 할 숙명적인 과제이며, 오직 군민 행복과 청도발전을 실현하기 위해 5만 군민과 600여 공직자가 힘을 모은다면 반드시 이뤄낼 수 있기에 공약 이행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