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생명고을, 밝은 미래 역동적인 민생 청도시대”를 여는데 앞장 서겠습니다.

현장포토

공유
인쇄
제목청도군 신발전방향세미나 개최
작성자관리자 @ 2009.12.11 08:20:45
1.청도군 신발전방향세미나 개최

주변여건변화에 대응한 청도군의 신발전방향 세미나 개최

- 동남권 밀양국제공항 건설과 도청 북부권 이전 등 주변여건변화에 대응한 창조적 발전전략 모색 -

지난  7 일 동남권 밀양국제공항건설과 경북도청 북부권이전 등 ‘청도군 주변여건 변화에 따른 창조적 발전전략’ 모색을 위한 정책세미나가  대구한의대 학술정보관  6 층 대회의실에서 대구한의대 교수를 비롯 경북대학교 교수 및 대경연구원 연구실장 등 관련전문가  3 0 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우리정신 국제화 교육특구를 추진하고, 나아가 글로벌  화랑 신천년 아카데미, 글로벌 화랑국제교류센터, 글로벌 화랑교육연구원, 글로벌 화랑국제문화관, 화랑국제 중․고등학교 등 국립화랑정신문화원 건립의 필요성 제안과 함께 농업 사이언스 파크 조성, 기능성 한방휴양림, 도청산하기관 유치, 농어촌 뉴타운 조성 등 창조적 신발전 방향을 제시하며 주제발표 및 토론를 벌였다.

 

청도군의 특성화된 발전전략 모색을 위해 김종웅․김현민 대구한의대 교수의 ‘주변여건변화와 지역산업의 연구개발 기반조성’에 대한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지역관광자원의 고부가가치화’,‘우리정신문화의 세계화’ 등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특히 박홍식 교수는 우리정신교육특구, 국립 화랑정신문화원 건립, 신화랑제 등의 필요성을 제기하였으며 (주)디자인정책연구원의 김종식 이사장은 “농산물 브랜드 연구개발 디자인센터 설립”에 대한 제안도 했다.

 

토론회에서 주제발표에서 제기된 전략과 사업들이 “왜, 청도에서 이루어져야 하는가?”에 대한 논의, 대구시와의 연계사업 발굴, 국․도비 등 예산확보 방안, 청도군의 지역생태 및 문화자원을 활용한 관광기반조성 등 창조적 발전전략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됐다.